XR 인재 '떡잎' 키운다…올림플래닛, 성균관대와 부트캠프 실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1.08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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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석 올림플래닛 엑스루TF 프로가 부트캠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올림플래닛 제공
이중석 올림플래닛 엑스루TF 프로가 부트캠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올림플래닛 제공
XR(확장현실) 기술 기업 올림플래닛이 성균관대학교와 XR 콘텐츠 인재 양성을 위한 부트캠프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사전 신청한 성균관대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올림플래닛은 한동대, 숙명여대, 서울예대 등 국내 주요 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몰입형 XR 기술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번 부트캠프에서 올림플래닛은 자사의 XR 콘텐츠 클라우드 '엑스루'(XROO)를 제공하고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으로 모델링한 3D 에셋을 활용해 몰입형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실무 교육을 했다.

학생들은 게임 엔진용 3D 모델링 이론을 이해하고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각자 제작한 3D 에셋으로 기초적인 가상 공간을 구현하는 과정을 학습했다. 이어 3D 리소스를 엑스루로 가져와 웹 기반 XR 콘텐츠로 변환하고 최종 배포하는 과정까지 배웠다.

엑스루는 지난해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 전용 플러그인을 등록하고 소프트웨어 간 호환 체계를 구축했다. 엑스루에서 구현된 XR 콘텐츠는 데이터를 경량화하고 URL 형식으로 배포할 수 있어 다양한 기기에서 간편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김명현 올림플래닛 최고기술책임자(CTO)는 "XR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학생들의 XR 기술 분야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XR 생태계가 우수 인재를 중심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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