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개인화 식별자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마이비'를 운영 중인 원셀프월드가 크릿벤처스로부터 15억원 규모의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비는 이용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쉽고 간편한 맞춤형 퀴즈 및 보상을 제공하고 광고주에게는 기존 광고식별자의 한계를 극복한 타깃 마케팅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아이폰 사용자도 타기팅 가능하다. 이에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9개월만에 7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남미래기자 2025.03.28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AI(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가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고 27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고객 발굴과 시장 개척을 위한 영업 활동의 거점으로 이번 법인을 설립했다. 앞으로 AWS(아마존웹서비스) 파트너 패스 활동 등 미국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포바이포가 개발한 화질 고도화 솔루션 '픽셀'은 글로벌 방송사와 OTT(온라인동영상플랫폼),...
최태범기자 2025.03.27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공간미디어 플랫폼 스페이스애드가 프라임오피스 미디어 계약 빌딩 수 600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를 선보인지 약 3년 만의 성과다.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내 대형 오피스 빌딩과 월평균 18건의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프라임오피스 미디어란 디지털 사이니지를 기반으로 건물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공간미디어 솔루션이다. 메인 로비, 엘리베이터 ...
남미래기자 2025.03.17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AI(인공지능)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가 경남 김해시에 건립 중인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 내 체험형 전시 시설 조성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약 40억원 규모의 이번 전시 시설 조성 계약은 김해시가 내년 3월 개관을 목표로 조성 중인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 내 체험형 전시 공간을 포바이포가 기획하고 해당 전시에 활용될 하드웨어 및 미디어 아트 기반 콘텐츠까지 모두 제작하는 것을 ...
최태범기자 2025.03.14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플랫폼 '지비지오'(ZVZO)를 운영하는 두어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베이스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가 모두 후속 투자에 참여했으며 뮤렉스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시드 투자를 이끌었던 베이스벤처스는 프리시리즈A에 이어 시리즈A까지 참여하게 됐다. 두어스는 왓...
김태현기자 2025.03.10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음악하는 캐릭터 아티스트' 제작 콘텐츠 기업 하우쓰리(HOW3)가 와우파트너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하우쓰리는 리듬킹이라는 활동명으로 알려진 작곡가 권준수 대표가 2023년 설립한 콘텐츠 기업이다. 동명의 캐릭터 '하우삼(HOW3)'을 제작하고 있다. 버추얼 아티스트 산업이 성장하면서 플레이브를 비롯해 이세계아이돌, 스텔라이브 등의 버츄얼 뮤직아티스트들이 계속 등...
류준영기자 2025.03.06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종합 콘텐츠 솔루션 회사 크리에이티브멋(이하 크멋)이 NH투자증권을 단독 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 크멋은 인공지능(AI), 리얼타임 홀로그램, 증강현실(VR) 등 다양한 차세대 미디어 테크 기술에 K-컬처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해 혁신 콘텐츠를 생산한다. 글로벌 '엔터테크' 시장을 개척하며 뉴미디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크멋은 가수 아이유의 데뷔 15주년 기념 미디어아...
김진석기자 2025.03.04 15:17:5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SNS(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은 일본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래그와 '한국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에서 최신 트렌드를 배우다'를 주제로 첫 공동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27일 열린 이번 웨비나에서는 일본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된 한국의 캠페인 성공 사례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짚어보고 일본 마케팅 시장의 변화를 예측했다. 일본 현지 브랜드 마케터, 광고 실무...
남미래기자 2025.02.28 13: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쇼핑앱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인기 셀러들의 평균 재구매율이 50%를 넘겼다고 28일 밝혔다. 그립컴퍼니가 이달 기준 지난 1년 동안 두 번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 비율(재구매율)을 조사한 결과, 인기 셀러들의 경우 평균 50.4%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의 절반 가량이 일회성 구매를 넘어 단골이 되고 있다는 의미다.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셀러는 69.9%를 기록한 '마녀옷장'이다. 'SABABA...
최태범기자 2025.02.28 0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메타코리아의 공식 파트너사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윗유는 2023년부터 파트너사로 협업해 왔으며, 올해 선정을 계기로 메타와의 협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메타코리아는 파트너사들의 비즈니스 성장과 중장기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에이전시 퍼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들에게 메타의 최신 광고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과 맞춤형...
최태범기자 2025.02.27 18: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