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개인화 식별자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마이비'를 운영 중인 원셀프월드가 크릿벤처스로부터 15억원 규모의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비는 이용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쉽고 간편한 맞춤형 퀴즈 및 보상을 제공하고 광고주에게는 기존 광고식별자의 한계를 극복한 타깃 마케팅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아이폰 사용자도 타기팅 가능하다. 이에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9개월만에 7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남미래기자 2025.03.28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취향 기반 리워드앱 '마이비'(MyB)를 운영하는 원셀프월드가 초개인화 광고식별 기술 '웹3아이디'(W3ID)에 대한 국내 특허를 등록했다고 11일 밝혔다. W3ID는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울바운드토큰'(SBT·Soul Bound Token)이 적용됐다. NFT(대체불가능토큰)의 일종인 SBT는 한 번 획득하면 양도할 수 없고 항상 개인 디지털 지갑과 ID에 결속된다는 특징을 갖는...
최태범기자 2024.12.11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화면에 뜨는 모바일 광고 중 사용자의 관심사와 무관한 광고가 뜨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애플·구글 등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강화하면서 '쿠키' 활용에 제한이 걸렸기 때문이다. 쿠키는 인터넷에서 사용자 정보를 구분·저장해 기업들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타겟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요소다. 하지만 지금은 '쿠키리스'(Cookie-less) 추세가 됐고, 이는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
최태범기자 2024.11.17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