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두어스, 100억원 시리즈A 투자유치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5.03.10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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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두어스
/사진제공=두어스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플랫폼 '지비지오'(ZVZO)를 운영하는 두어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베이스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가 모두 후속 투자에 참여했으며 뮤렉스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시드 투자를 이끌었던 베이스벤처스는 프리시리즈A에 이어 시리즈A까지 참여하게 됐다.

두어스는 왓챠 공동창업자이자 최고운영책임자(COO) 출신인 원지현 대표와 에이블리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인 김유준 이사와 함께 2023년 11월 설립했다. 설립 이후 6개월 만인 2024년 5월 지비지오를 론칭하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지비지오는 브랜드사나 유통사가 직접 크리에이터 또는 인플루언서 담당 매니저와 소통하며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로 연결되도록 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그동안 효과성을 확인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 마케팅 협력을 빠르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지비지오는 거래액이 매주 10% 이상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월 기준 손익분기점(BEP)에 근접했다. 이번에 수익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하며 서비스 출시 8개월여만에 시리즈A 투자 100억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양형준 베이스벤처스 이사는 "미디어가 분화되면서 커머스 영역에서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은 커지고 있다"며 "두어스는 브랜드, 크리에이터, 고객이 원하는 본질에만 집중하며 압도적인 실행력으로 성과를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두어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플랫폼을 고도화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해외 진출과 카테고리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원지현 두어스 대표는 "커머스 씬을 주도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더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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