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소프트-유베이스, MOU 체결…"AI 활용 상담환경 혁신"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5.04.10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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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U 체결식에 참석한 목진원(왼쪽) 유베이스 대표와 박진영 루나소프트 의장 /사진제공=루나소프트
MOU 체결식에 참석한 목진원(왼쪽) 유베이스 대표와 박진영 루나소프트 의장 /사진제공=루나소프트
B2B(기업 간 거래) AI(인공지능) 고객상담 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는 BPO(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전문 그룹 유베이스와 'AI 고객상담 혁신 및 스마트 BPS(Business Process Service)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특화 AI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응대 시장의 디지털전환(DX)을 도모하고, AI 컨택센터(AICC)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고객상담 솔루션에 최적화된 AI 기술 개발 △상담 자동화 및 비용 최적화를 위한 스마트 BPS 모델 구축 △공동 마케팅 및 브랜딩 협력 등을 추진한다.

목진원 유베이스 대표는 "AI를 통한 고객상담 고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라며 "양사의 기술 협력으로 기존 BPO 서비스의 한계를 넘어선 스마트 BPS 모델을 구현하고 보다 진보된 고객경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진영 루나소프트 의장은 "루나소프트는 생성형 AI 등 차세대 기술을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적용해 고객경험(CX) 혁신을 선도해 왔다"며 "이번 MOU를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고도화된 AI 기반 고객상담을 경험하고, 상담 품질과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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