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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를 운영하는 코니바이에린이 지난해 매출액 502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대비 58%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79억원, 영업이익률은 15.8%다. 지난해 해외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액의 60%로 전년과 같은 비율을 유지했다.
코니바이에린은 이번 실적의 배경으로 △경쟁력 갖춘 제품의 지속 확대 △글로벌 성장 가속 △인프라 투자 등을 꼽았다. 대표 제품인 코니아기띠와 턱받이 등 기존 카테고리의 성장뿐만 아니라 신생아·유아 의류 등 신규 카테고리 확장이 매출액 상승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지난해 코니아기띠의 누적 판매량은 140만장을 넘어섰다.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화권, 북미 등 모든 사업 지역에서 꾸준한 성장을 유지했으며, 이러한 성장세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는 생산, 물류, 재고 등 운영 인프라를 강화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코니바이에린은 코니아기띠를 필두로 110여개 국가에 제품을 판매 중이다. 유통 마진을 줄이고 직접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D2C(Direct to Consumer) 판매 방식을 고수하며, 판매의 60% 이상이 자사몰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 자사몰 매출 비중은 68.6%다.
코니바이에린은 올해 매출 목표액을 800억원, 내년은 1000억원 이상으로 설정했다. 앞으로 10년 안으로는 연간 매출 1조원의 성장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다. 카테고리 확장과 글로벌 시장 확대는 물론, 제품·생산·물류·마케팅 현지화 등 매년 투자를 키워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임이랑 코니바이에린 대표는 "적시에 핵심 인재들을 채용하는 등 지속적인 인프라 투자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유아동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등극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