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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GMV) 3조원을 넘어섰다.
16일 마켓보로는 지난해 자사 서비스 마켓봄과 식봄을 통한 총거래액(GMV)이 3조24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로, 마켓보로의 연간 GMV가 3조원을 넘어선 건 처음이다.
서울 가락시장의 연간 거래액이 약 6조원임을 감안할 때, 마켓보로를 통한 식자재 거래량이 가락시장의 절반 수준에 이른 것으로 해석된다.
창업 이후 지금까지 누적 총거래액은 9조1962억원을 기록했다. 현재의 GMV 증가 추세로 볼 때 올 4월이면 누적 거래액 10조원 돌파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간 거래(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인 마켓봄은 식자재 유통업계의 고질적인 미수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매출 분석 서비스다. 재고 관리에 효율적이라는 평가에 힘입어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해 왔다.
특히 미수금 회수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미수금 관리 기능을 추가하고 복잡하던 식자재 수발주 관리를 직관적인 모바일 앱으로 전환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면서 다수의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마켓봄의 고객으로 합류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은 지난해 초 8만명이던 회원 수를 연말까지 16만명으로 늘리는 급성장세를 보이며 마켓보로의 성장에 기여했다. CJ프레시웨이에 이어 대상주식회사, 동원홈푸드, 현대그린푸드 등 대형 식자재 유통 기업들이 식봄 플랫폼에 참여했으며, 지역 배송망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마켓봄, 식봄을 이용하는 외식업 사업자는 총 25만명으로, 국내 외식업 전체 사업자 중 약 30%가 마켓보로 고객"이라며 "공격적인 고객 확대 전략과 AI(인공지능) 구매 최적화 기술을 통해 올해는 연간 GMV 4조원을 넘어서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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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GMV) 3조원을 넘어섰다.
16일 마켓보로는 지난해 자사 서비스 마켓봄과 식봄을 통한 총거래액(GMV)이 3조24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로, 마켓보로의 연간 GMV가 3조원을 넘어선 건 처음이다.
서울 가락시장의 연간 거래액이 약 6조원임을 감안할 때, 마켓보로를 통한 식자재 거래량이 가락시장의 절반 수준에 이른 것으로 해석된다.
창업 이후 지금까지 누적 총거래액은 9조1962억원을 기록했다. 현재의 GMV 증가 추세로 볼 때 올 4월이면 누적 거래액 10조원 돌파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간 거래(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인 마켓봄은 식자재 유통업계의 고질적인 미수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매출 분석 서비스다. 재고 관리에 효율적이라는 평가에 힘입어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해 왔다.
특히 미수금 회수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미수금 관리 기능을 추가하고 복잡하던 식자재 수발주 관리를 직관적인 모바일 앱으로 전환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면서 다수의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마켓봄의 고객으로 합류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인 식봄은 지난해 초 8만명이던 회원 수를 연말까지 16만명으로 늘리는 급성장세를 보이며 마켓보로의 성장에 기여했다. CJ프레시웨이에 이어 대상주식회사, 동원홈푸드, 현대그린푸드 등 대형 식자재 유통 기업들이 식봄 플랫폼에 참여했으며, 지역 배송망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임사성 마켓보로 대표는 "마켓봄, 식봄을 이용하는 외식업 사업자는 총 25만명으로, 국내 외식업 전체 사업자 중 약 30%가 마켓보로 고객"이라며 "공격적인 고객 확대 전략과 AI(인공지능) 구매 최적화 기술을 통해 올해는 연간 GMV 4조원을 넘어서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마켓보로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요식∙식품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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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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