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휴일 독감 진료 병원 추천"…당근, '독감' 검색량 급증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1.15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천안시에 올라온 독감 진료 병원 질문/사진제공=당근
충청남도 천안시에 올라온 독감 진료 병원 질문/사진제공=당근
최근 A형 독감 유행이 급격하게 확산되면서 지역 커뮤니티 당근에서 '독감', '병원' 검색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당근은 지난 1~14일 당근 동네생활 탭 내 '독감'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3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인근 동네 병원 정보를 얻기 위한 '병원' 검색량도 2배 가까이 늘었다. 당근의 '동네생활' 게시판에는 A형 독감 증상, 격리 기간 및 방법, 병원 정보 공유 게시물도 대폭 증가했다.

가장 활발하게 올라오는 게시물 유형은 독감 예방 주사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동네 병원 정보 공유 글이다. 충청남도 천안시에서는 '독감이나 코로나 감기 병원'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고, "상급종합병원으로 가보세요", "정형외과에서 독감 수액 맞고 괜찮아졌어요" 등 진심 어린 조언과 걱정을 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또 인천광역시 중구 게시판에서 '공휴일에 문 여는 병원'을 찾는 글에는 "OOO병원 가보세요", "119에 전화하면 알려줘요"라며 이웃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다.

독감 증상과 치료 방법, 기간에 대한 질문들도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다. 경기도 오산에서는 '독감 걸렸다가 싹 다 나으신 분'이라는 제목으로 독감 증상과 함께 언제쯤 호전될지 묻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에 많은 이웃들이 각자의 경험담을 상세하게 나누기도 했다.

이외에도 독감 유행 상황에 대한 걱정, 독감 예방에 좋은 음식 정보 등 이웃 간 다양한 도움과 응원의 메시지가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동네생활 게시판을 통해 최근 유행하는 독감 증상, 인근 병원 정보 등을 나누며, 이웃 간 도움과 교류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당근은 이웃끼리 따뜻한 소통을 이어가는 지역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당근'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