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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늘고 유료 고객 수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13일 스펙터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4년 성과와 2025년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스펙터는 지난해 매출과 유료 고객 수 뿐만 아니라 재구매 고객 수도 7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펙터는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채용문화를 목표로 하는 HR테크 기업이다. 경력 인증 기반 평판 조회 서비스를 통해 지원자와 기업 간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조직 문화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펙터는 지난해 성장 배경으로 과감한 서비스 확장과 혁신을 꼽았다. 먼저 단기 근로자 및 임원 채용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인턴, 신입사원 등 단기 경력을 갖춘 사회 초년생이 자신의 장점과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평판 조회 서비스인 '단기근로 평판'도 출시했다. 또, 프리미엄 평판 조회 서비스인 '휴먼 인사이트'는 임원 및 고직책자 채용 의사결정에 필요한 스펙터만의 노하우가 담긴 정보 제공으로 고연봉자 채용 실패로 발생하는 시간, 금전적 비용을 크게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도 지원자의 역량 파악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7월 스펙터는 평균 4.3개 평판DB를 기반으로 채용 담당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대화형 AI '테오(TEO)'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채용 전 과정에서 지원자 성향 및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면접관의 업무효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출시 3주 만에 300여 개 기업이 도입했다.
스펙터는 올해 채용 담당자와 면접관, 지원자 모두를 위한 데이터 기반 제품을 가속화하고 조직문화 측면으로 일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 또한 가속화한다. 현재 미국,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제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싱가포르에서는 현지 법인 설립 이전임에도 현지 글로벌 기업의 APAC(아시아 · 태평양) 본사와 협력해 매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그간의 성과를 발판으로 2025년은 더욱 더 혁신적인 제품으로 공정한 채용시장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며 "스펙터는 열심히 살아온 사람이 가장 인정받을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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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늘고 유료 고객 수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13일 스펙터는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4년 성과와 2025년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스펙터는 지난해 매출과 유료 고객 수 뿐만 아니라 재구매 고객 수도 7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펙터는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채용문화를 목표로 하는 HR테크 기업이다. 경력 인증 기반 평판 조회 서비스를 통해 지원자와 기업 간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조직 문화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스펙터는 지난해 성장 배경으로 과감한 서비스 확장과 혁신을 꼽았다. 먼저 단기 근로자 및 임원 채용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인턴, 신입사원 등 단기 경력을 갖춘 사회 초년생이 자신의 장점과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 평판 조회 서비스인 '단기근로 평판'도 출시했다. 또, 프리미엄 평판 조회 서비스인 '휴먼 인사이트'는 임원 및 고직책자 채용 의사결정에 필요한 스펙터만의 노하우가 담긴 정보 제공으로 고연봉자 채용 실패로 발생하는 시간, 금전적 비용을 크게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도 지원자의 역량 파악을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7월 스펙터는 평균 4.3개 평판DB를 기반으로 채용 담당자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대화형 AI '테오(TEO)'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채용 전 과정에서 지원자 성향 및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면접관의 업무효율을 크게 향상시켰다. 출시 3주 만에 300여 개 기업이 도입했다.
스펙터는 올해 채용 담당자와 면접관, 지원자 모두를 위한 데이터 기반 제품을 가속화하고 조직문화 측면으로 일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 또한 가속화한다. 현재 미국,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제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싱가포르에서는 현지 법인 설립 이전임에도 현지 글로벌 기업의 APAC(아시아 · 태평양) 본사와 협력해 매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윤경욱 스펙터 대표는 "그간의 성과를 발판으로 2025년은 더욱 더 혁신적인 제품으로 공정한 채용시장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며 "스펙터는 열심히 살아온 사람이 가장 인정받을 수 있는 세상을 꿈꾼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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