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채소의 품질이나 신선도에 대해 회원들이 불만족할 경우 조건 없이 전액 환불해 주는 '싱싱보장제'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켓보로는 온라인 신선 채소 구매에 대한 신뢰를 더 높이기 위해 싱싱보장제를 마련했다. 판매 회원사에 따라 전액 환불, 또는 쿠폰으로 100% 보상하는 방식이다. 현재 식봄 매출 중 신선 채소가 차지하는 비중은 16%로 주...
최태범기자 2025.03.18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2월 농축산물 소비자물가가 전년동기대비 0.6%만 상승해 7개월째 안정세를 유지했다고 밝혔지만, 외식업자들은 이를 체감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이에 외식업자용 식자재 유통 스타트업 마켓보로가 식자재 가격변동을 조사한 결과, 2월 기준 식자재 가격은 전년동기대비 6.1%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마켓보로는 12일 유통 중인 식자재 8325개의 가격변동을 조사한 결과, 지난달 말 기준 전체 식자재 ...
고석용기자 2025.03.12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는 지난해 자사 식자재 주문중개 서비스형 소트트웨어(SaaS) '마켓봄'을 이용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가 442곳으로, 2년 전(193곳)보다 2.3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켓봄은 주문 자동화나 실시간 재고 관리, 결제 및 정산 시스템은 물론 본사 공급망 관리도 지원한다. 특히 전사적자원관리(ERP)나 기존 솔루션과 달리 모바일 앱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 처...
남미래기자 2025.02.27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은 농협경제지주의 농협 공판장이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식봄 회원들은 보다 다양하고 품질 좋은 신선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식봄 회원들은 농협 공판장에서 직접 공급받는 양파, 배추, 대파, 오이 등 100여종의 신선 농산물을 이용할 수 있다. 시장에 가지 않고도 당일 경매에 올라온 식재료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
남미래기자 2025.02.05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2030 직장인 중심으로 중간관리자로 승진을 회피하는 '의도적 언보싱(Conscious unbossing)'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2030 직장인 과반 이상(54.8%)이 "임원 승진 생각이 없다"고 답했다. 그 이유는 책임져야 하는 위치가 부담스러워서(43.6%)가 가장 많았다. 직장 내 성공보다 개인의 성장에 관심이 높은 사회 분위기 속에...
남미래기자 2025.01.28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의 지난해 연간 거래액(GMV) 3조원을 넘어섰다. 16일 마켓보로는 지난해 자사 서비스 마켓봄과 식봄을 통한 총거래액(GMV)이 3조247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로, 마켓보로의 연간 GMV가 3조원을 넘어선 건 처음이다. 서울 가락시장의 연간 거래액이 약 6조원임을 감안할 때, 마켓보로를 통한 식자재 거래량이 가락시장의 절반 수준에...
남미래기자 2025.01.16 2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올해 누적 거래액(GMV)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도 566억원 대비 약 2.6배 증가한 수치다. 식봄은 올해 초 월 거래액 68억원으로 시작해 4월 100억원, 10월 170억원을 넘어서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누적 회원 수도 1월 8만명에서 12월 16만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 이는 국내 전체 식당 약 75만개의 21%에 ...
최태범기자 2024.12.26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마켓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외식업 매출 분석 서비스를 운영하는 누벤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켓봄은 기존에 수기 거래로 이뤄지던 식자재 수발주와 외상 결제 및 미수금 관리 등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전환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마켓봄을 이용하는 전국 7만7000여개 식당은 △...
최태범기자 2024.12.13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쿠팡이나 마켓컬리 등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유통 시장을 디지털 전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쳐 수기로 거래하는 B2B(기업간 거래) 유통 시장을 혁신해 식자재 유통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B2B(기업간 거래) 식자재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켓보로 임사성 대표는 "55조원 규모의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마켓보로의 연간 거래액은 ...
남미래기자 2024.11.10 11: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