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외식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은 농협경제지주의 농협 공판장이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식봄 회원들은 보다 다양하고 품질 좋은 신선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식봄 회원들은 농협 공판장에서 직접 공급받는 양파, 배추, 대파, 오이 등 100여종의 신선 농산물을 이용할 수 있다. 시장에 가지 않고도 당일 경매에 올라온 식재료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농협 공판장의 농산물은 식봄에서는 농협의 온라인 유통몰 '싱싱이음' 브랜드로 판매된다. 서비스 대상 지역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부터 시작한다. 식봄은 농협과 협의를 거쳐 이후 대상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마켓보로 관계자는 "신뢰도 높은 농협의 신선 농산물을 회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식봄 회원들이 고물가로 인한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식자재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마켓보로는 식봄과 B2B(기업간거래) 식자재 유통 플랫폼인 마켓봄을 통해 지난해 총거래액 3조 원을 돌파했다. 3조원은 서울 가락시장 연간 거래액의 약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마켓보로는 올해 서비스 대상 지역 확대 등을 통해 연간 거래액 4조원 돌파를 목표로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