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뷰티 제품 구매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연매출 150억원과 함께 영업이익 23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연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8년 출시 때는 일상에서 습관을 형성하는 서비스로 성장했으나 2023년 초 지금의 뷰티 커머스로 피벗(사업전환)했다.
챌린저스의 주요 사용자는 자기관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2040세대 여성이다. 사용자는 챌린저스 앱 내 뷰티 제휴 챌린지에 참여해 간단한 행동 미션을 수행한 뒤 다양한 뷰티 제품을 40~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화이트큐브는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CPM)이나 클릭(CPC) 광고에서 아쉬움을 느낀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용자 행동이나 매출을 보장하는 CPA(Cost Per Action)·CPS(Cost Per Sales) 광고 상품도 운영 중이다.
고객사들의 재계약률이 62%에 달하며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매 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화이트큐브는 올해 연매출 400억을 목표로 사업 규모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혁준 화이트큐브 대표는 "올해는 뷰티를 넘어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카테고리 확장과 함께 미국·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광고 사업을 키워 갈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연내 조직 규모를 두 배 이상 키울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뷰티 제품 구매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하는 화이트큐브가 지난해 연매출 150억원과 함께 영업이익 23억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연간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8년 출시 때는 일상에서 습관을 형성하는 서비스로 성장했으나 2023년 초 지금의 뷰티 커머스로 피벗(사업전환)했다.
챌린저스의 주요 사용자는 자기관리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2040세대 여성이다. 사용자는 챌린저스 앱 내 뷰티 제휴 챌린지에 참여해 간단한 행동 미션을 수행한 뒤 다양한 뷰티 제품을 40~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화이트큐브는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운 단순 노출(CPM)이나 클릭(CPC) 광고에서 아쉬움을 느낀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용자 행동이나 매출을 보장하는 CPA(Cost Per Action)·CPS(Cost Per Sales) 광고 상품도 운영 중이다.
고객사들의 재계약률이 62%에 달하며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매 분기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화이트큐브는 올해 연매출 400억을 목표로 사업 규모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혁준 화이트큐브 대표는 "올해는 뷰티를 넘어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카테고리 확장과 함께 미국·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광고 사업을 키워 갈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연내 조직 규모를 두 배 이상 키울 것"이라고 했다.
화이트큐브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IT∙정보통신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화이트큐브'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건강한 습관형성 '챌린저스', 6개월만에 한해 실적농사 끝낸 비결
- 기사 이미지 건강한 습관 형성 '챌린저스', 34억 적자 뒤집고 첫 흑자전환
- 기사 이미지 습관형성 돕는 플랫폼 '챌린저스', 광고매출만 40억 달성한 비결
관련기사
- 와디즈, 글로벌 플랫폼 향한다…"공채 실시, 외국인도 지원 가능"
- [기자수첩] '창업 요람' 액셀러레이터의 위기
- 구직시장 안나온 '숨은 인재→기업연결' 서치라이트AI, 팁스 선정
- "헬스 잘 가르치는거 맞나"…PT 트레이너 자격조회 서비스 출시
- AI 실무능력 검증 자격증 'AITC' 출시…"기업 채용우대 혜택 확대"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