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코드365, AI 에이전트 '임팩트'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4.09 0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기업 코드365가 마케팅 자동화 AI 에이전트 플랫폼 '임팩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임팩트는 제품분석, 마케팅 기획, 실행, 분석, 분석 후 마케팅 고도화의 각 과정을 담당하는 AI가 자동으로 협업해 효율성을 높이는 플랫폼이다.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숏폼 콘텐츠 중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에 최적화돼 있다.

코드365 관계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지난해 말 기준 약 32조원 규모로 연평균 26% 이상 성장했다. 제품 구매시 인플루언서의 영향을 받는 한국 소비자는 71.4%, 약 3300만명에 달하는 등 그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했다.

코드365는 신제품 출시가 활발한 K뷰티 업계를 타깃으로 보고 있다. 빠른 출시와 동시에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AI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분석이다.

이상화 코드365 대표는 "K뷰티 시장은 매년 약 1만개의 브랜드와 10만개 이상의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임팩트는 그 트렌드에 발맞춰 나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드365는 제품 브랜딩을 넘어 실제 구매 전환까지 연결되는 서비스를 상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광고주와 인플루언서를 자동 매칭하고 양측에 성과 기반 보상을 제공하는 에필리에이트(Affiliate)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해 브랜드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

회원 전용 서비스 입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