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관광에 콘텐츠 마케팅 결합…에프오씨씨-스쿼드엑스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8.02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니어 커뮤니티 관광 플랫폼 에프오씨씨가 비디오 솔루션 브릭스 플러스(Brix Plus)를 운영하는 스쿼드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프오씨씨는 올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관광벤처 초기 부문 벤처기업에 선정돼 안동 금소마을 활성화 프로젝트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최근 글로벌 시니어를 타겟한 여행까지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스쿼드엑스는 라이브커머스, 숏폼, 콘텐츠 피드 서비스를 자사몰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운영하고 있다.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도 지원한다.

양측은 콘텐츠 제작 및 시니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결합해 시니어 여행 관련 마케팅 상품을 개발하고 수익모델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스쿼드엑스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함에 따라 시니어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특화 사업 개발이 중요하다"고 했다. 에프오씨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시니어들에게 최적화된 숏폼 콘텐츠 서비스까지 탑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