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전통주 쇼핑몰 '술마켓' 운영사 한국술유통과 협업해 전통주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키햐는 스마트 오더부터 해외 직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전세계 술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맥주, 위스키, 와인 등 대중적인 품목뿐만 아니라, 중국술, 리큐르, 데킬라 등 마니아적 제품까지 구비했다.
이번 술마켓과의 협업에 따라 청와대 만찬주로 선정된 바 있는 '문배술', 프리미엄 막걸리 '해창 막걸리', 우희열 식품명인의 '한산소곡주', 박재서 명인의 '안동소주' 등 인기 전통주 50종이 입점했다.
양측은 전통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와인, 위스키, 사케 등 2000여종에 달하는 키햐 제품 라인업에 전통주를 추가해 주류 소비자의 경험을 넓히고 전통주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박정기 한국술유통 대표는 "술마켓은 온라인 사업 외에도 수도권 주요 거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등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키햐와 함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며 전통주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박영욱 키햐 대표는 "술마켓은 대한민국 전통주 대중화를 위한 첫 번째 파트너"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뛰어난 기술을 갖춘 숨은 보석 같은 양조장을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전통주 쇼핑몰 '술마켓' 운영사 한국술유통과 협업해 전통주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키햐는 스마트 오더부터 해외 직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전세계 술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맥주, 위스키, 와인 등 대중적인 품목뿐만 아니라, 중국술, 리큐르, 데킬라 등 마니아적 제품까지 구비했다.
이번 술마켓과의 협업에 따라 청와대 만찬주로 선정된 바 있는 '문배술', 프리미엄 막걸리 '해창 막걸리', 우희열 식품명인의 '한산소곡주', 박재서 명인의 '안동소주' 등 인기 전통주 50종이 입점했다.
양측은 전통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와인, 위스키, 사케 등 2000여종에 달하는 키햐 제품 라인업에 전통주를 추가해 주류 소비자의 경험을 넓히고 전통주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박정기 한국술유통 대표는 "술마켓은 온라인 사업 외에도 수도권 주요 거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등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키햐와 함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며 전통주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박영욱 키햐 대표는 "술마켓은 대한민국 전통주 대중화를 위한 첫 번째 파트너"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뛰어난 기술을 갖춘 숨은 보석 같은 양조장을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키햐'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유럽 프리미엄 와인' 배송비 없이 구매…키햐, 직구 서비스 개시
- 기사 이미지 전통주에 반한 MZ, 시장 활성화 나선 키햐 "라인업 200종 확보"
- 기사 이미지 "발베니 17년산 저렴하게"…키햐, 독일 직구 서비스 시작
관련기사
- '총상금 1억' 콘텐츠 스타트업 경연장 '배틀필드' 참가기업 모집
- 다시 속도내는 'AI 기본법'…"잠재적 위협보단 현재 문제 다뤄야"
- "초기 스타트업 성장 원스톱 지원"…'스타 이노베이션' 3기 선발
- 스타트업·중소기업 임직원 출장·여행 부담↓…'어썸베네핏' 출시
- 악천후 뚫는 CCTV 개발…볼트크리에이션, R&D 자금 40억 확보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