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분 미만의 영상 콘텐츠인 숏폼을 활용한 쇼핑, 이른바 '숏핑'이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쇼핑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쇼핑몰 사업자들까지 숏핑 카테고리를 만드는 등 발 빠르게 유행에 맞춰가고 있다. 11번가·SSG닷컴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TV 홈쇼핑 빅4'로 불리는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GS샵까지 숏핑 마케팅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숏폼이 트렌드를 넘어 이커머스 시장...
최태범기자 2024.10.2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44분.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조사한 한국인의 '숏폼' 시청 현황이다. 특히 10대에서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4분)의 절반 이상(1시간4분)을 1분 안팎의 숏폼을 시청하는 데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최근에는 일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SNS(소셜미디어)용 영상뿐 아니라 기업들이 제작하는 ...
고석용기자 2024.10.28 08:39:01[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쿼드엑스는 9~10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 참가해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스쿼드엑스는 자사 B2B(기업간 거래) 쇼퍼블 비디오 플랫폼 '브릭스 플러스(Brix Plus)'를 통해 7개의 기업과 온·오프라인 라이브커머스 기획전을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방송 매출 11억원을 올리고 시청자 수는 94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스...
남미래기자 2024.08.16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쿼드엑스가 시니어 커뮤니티 관광 플랫폼 에프오씨씨(FOCC)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스쿼드엑스는 라이브커머스, 숏폼, 콘텐츠 피드 서비스를 자사몰에 쉽게 연동할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도 지원한다.에프오씨씨는 올해 관광벤처 초기 부문 벤처기업에 선정돼 안동 금소마을 활성화 프로젝트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최근 ...
남미래기자 2024.08.06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쿼드엑스가 NHN 커머스와 손잡고 중소형 커머스 기업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스쿼드엑스는 자사 B2B(기업용) 쇼퍼블 비디오 플랫폼 브릭스 플러스를 NHN 커머스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과 샵바이 프로에 입점시키고 이커머스 롱테일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양사의 이번 제휴로 초기 투자비용이 부담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손쉽게 자사몰에 숏폼과 라이브커머스 기능을 도입할 수 있게 ...
남미래기자 2024.08.06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시니어 커뮤니티 관광 플랫폼 에프오씨씨가 비디오 솔루션 브릭스 플러스(Brix Plus)를 운영하는 스쿼드엑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프오씨씨는 올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관광벤처 초기 부문 벤처기업에 선정돼 안동 금소마을 활성화 프로젝트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최근 글로벌 시니어를 타겟한 여행까지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스쿼드엑스는 라이브커머스, 숏폼, 콘텐츠 피드 서비스를...
최태범기자 2024.08.02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스쿼드엑스가 커머스 기업을 위한 콘텐츠 피드 서비스인 'X-Feed'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X-Feed는 이커머스 기업이 자사몰에 회원 누구나 일상을 주제로 짧은 문구와 사진,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솔루션이다. 이커머스 기업이 피드를 도입하면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자사 제품에 대한 반응을 살필 수 있다. 현재 롯데홈쇼핑, 하나투어, 아모레퍼시픽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스쿼드엑스는...
고석용기자 2024.07.17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