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격전지 된 이커머스…'숏핑' 판도 바꾸는 K-스타트업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분 미만의 영상 콘텐츠인 숏폼을 활용한 쇼핑, 이른바 '숏핑'이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쇼핑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쇼핑몰 사업자들까지 숏핑 카테고리를 만드는 등 발 빠르게 유행에 맞춰가고 있다. 11번가·SSG닷컴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TV 홈쇼핑 빅4'로 불리는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GS샵까지 숏핑 마케팅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숏폼이 트렌드를 넘어 이커머스 시장...
최태범기자
2024.10.28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