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종합 콘텐츠 IP(지식재산권)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은 숏폼 드라마 '잔혹한 나의 악마'(Lies in Sight)가 공개 사흘만에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드라마박스' 내 북미 인기 순위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일 드라마박스 북미 서비스에 론칭한 잔혹한 나의 악마는 9일 신작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이달 드라마박스와 비글루 국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순차적으로 다른 글로벌 권역으로도 ...
김태현기자 2025.02.14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서비스 스타트업 리플에이아이가 롯데홈쇼핑과 협업을 맺고 영상 속 음성 및 시각 정보를 분석해 자동으로 숏폼을 제작해주는 AI 기술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리플에이아이는 이번 협업을 토대로 롯데홈쇼핑의 숏폼 콘텐츠 제작 효율성 향상과 함께 모바일 중심의 쇼핑 트렌드 및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숏폼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리플에이아이의 AI 기술을 활용하면 1편당 약...
김태현기자 2024.12.04 17:00:00편당 러닝타임이 1~2분에 불과한 일명 '숏폼 드라마'가 중국에서 영화 시장을 넘어서 콘텐츠 산업의 주류로 떠올랐다. 이들의 해외 진출은 한국 등 기존 콘텐츠 강국에도 영향을 줄 전망이다. 21일 중국 CNAA(인터넷시청각협회)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8월 말 기준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올해 방영된 중국 내 숏폼드라마는 총 2만2600편에 달했다. 같은 기간 극장영화가 516편, TV시리즈가 876편 방영된 데 비하면 압도적이다. 시장 규모 순위에도 변화가 생겼다. 중국 미디어 분석기관 아이아이미디어리서치는 지난해 33억...
베이징=우경희기자 2024.11.22 07:58:01[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26년 187조원으로 커진다...짧지만 강한 '숏폼'의 경제학 [데이터랩 미래산업리포트⑧-짧지만 강한 '숏폼'의 경제학] 1분 안팎의 동영상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숏폼 시청 시간은 44분으로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대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 4...
유니콘팩토리기자 2024.11.03 09:31:02[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분 안팎의 동영상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숏폼 시청 시간은 44분으로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대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 4분)의 절반 이상인 1시간 4분을 숏폼 시청에 사용했다. 산업계는 숏폼을 활용한 먹거리 발굴에 나섰다. 드라마나 라이브커머스 분야가 ...
고석용기자 2024.10.31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분 미만의 영상 콘텐츠인 숏폼을 활용한 쇼핑, 이른바 '숏핑'이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쇼핑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쇼핑몰 사업자들까지 숏핑 카테고리를 만드는 등 발 빠르게 유행에 맞춰가고 있다. 11번가·SSG닷컴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TV 홈쇼핑 빅4'로 불리는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GS샵까지 숏핑 마케팅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숏폼이 트렌드를 넘어 이커머스 시장...
최태범기자 2024.10.28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44분.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조사한 한국인의 '숏폼' 시청 현황이다. 특히 10대에서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4분)의 절반 이상(1시간4분)을 1분 안팎의 숏폼을 시청하는 데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최근에는 일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SNS(소셜미디어)용 영상뿐 아니라 기업들이 제작하는 ...
고석용기자 2024.10.28 08:3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