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OTT(온라인동영상플랫폼) 왓챠가 콘텐츠 평가 플랫폼 '왓챠피디아'의 MAU(월간 활성화 사용자수) 400만명을 넘었다고 7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해 말 왓챠피디아의 홈 화면 개편을 통해 매거진, 핫랭킹, 지뜨코(지금 뜨는 코멘트)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양질의 코멘트 등 감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성을 개선한 점이 MAU 확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왓챠피디아는 사용...
최태범기자 2025.02.07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루닛, 두나무, 당근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한 카카오벤처스가 주목하는 차세대 유망 산업은 어디일까? 19일 카카오벤처스는 '혁신 너머의 미래'를 주제로 카카오벤처스 투자심사역과 각 분야 전문가가 산업을 공유하는 온라인 세션 'KV 인사이트풀데이'를 열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인사이트풀데이는 스타트업, 벤처캐피탈(VC), 엔터테인먼트, 의료, 학계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 15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인사이...
남미래기자 2024.11.19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왓챠가 국내 최초로 제목도 장르도 미공개된 영화의 블라인드 시사회를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는 이달 22일 서울 CGV 신촌아트레온점, 부산 중구 모퉁이 극장에서 영화 제목은 물론 작품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없이 본인의 예상 별점만 믿고 참여하는 블라인드 시사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왓챠와 왓챠피디아에...
김태현기자 2024.11.14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가 지난 3분기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 6월 첫 월 기준 BEP 달성 이후 처음으로 분기 기준 BEP를 달성했다. 지난해부터 왓챠는 영상 콘텐츠 개별 구매(TVOD)와 웹툰 개별 구매(PPV) 등 신규 비즈니스모델(BM)을 통해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그 결과 TVOD와 웹툰 매출은 올해 ...
김태현기자 2024.10.31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44분.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 97분의 45.3%. CJ ENM의 마케팅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조사한 한국인의 '숏폼' 시청 현황이다. 특히 10대에서는 전체 동영상 시청 시간(2시간4분)의 절반 이상(1시간4분)을 1분 안팎의 숏폼을 시청하는 데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숏폼이 영상 콘텐츠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최근에는 일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SNS(소셜미디어)용 영상뿐 아니라 기업들이 제작하는 ...
고석용기자 2024.10.28 08:3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