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폴바셋 등 커피 프랜차이즈가 잇달아 가격을 올리고, 김밥(5.3%), 치킨(4.8%) 등 외식 물가가 3년 연속 3% 넘게 상승하면서 '가성비'(가격대비성능비)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렇다고 모든 외식업들이 투자해온 것들을 포기하고 갑자기 저가 커피, 구내식당으로 전환할 수도 없는 일이다. 일단 전단지도 돌려보고, SNS(소셜미디어)도 해보지만 마케팅 효과는 알 수 없다. 스타트업 브릿지웍스...
고석용기자 2025.02.08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OTT(온라인동영상플랫폼) 왓챠가 콘텐츠 평가 플랫폼 '왓챠피디아'의 MAU(월간 활성화 사용자수) 400만명을 넘었다고 7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해 말 왓챠피디아의 홈 화면 개편을 통해 매거진, 핫랭킹, 지뜨코(지금 뜨는 코멘트)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양질의 코멘트 등 감상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중심으로 사용성을 개선한 점이 MAU 확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왓챠피디아는 사용...
최태범기자 2025.02.07 08: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캐시백 앱 '캐시모어'를 운영하는 브릿지웍스가 매쉬업벤처스와 더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캐시모어는 고객의 매장 방문 이력과 이동 동선, 소비 내역 등을 분석해 맞춤형 할인 혜택을 준다. 한 번도 방문하지 않았거나 평소 이동 동선이 아닌 매장을 방문할 경우 최대 30%까지 캐시백을 제공해 매장의 신규 고객 방문 및 매출을 유도한다. 실제 방문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선별해 혜택을 제...
최태범기자 2025.02.03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왓챠가 국내 최초로 제목도 장르도 미공개된 영화의 블라인드 시사회를 서울과 부산 두 곳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는 이달 22일 서울 CGV 신촌아트레온점, 부산 중구 모퉁이 극장에서 영화 제목은 물론 작품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없이 본인의 예상 별점만 믿고 참여하는 블라인드 시사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왓챠와 왓챠피디아에...
김태현기자 2024.11.14 18:00:00리테일테크 스타트업 브릿지웍스가 제휴 카페·음식점 등을 이용하면 사용금액의 최대 20%를 환급해주는 캐시백 서비스 '캐시모어'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캐시모어는 사용자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이력과 이동 동선, 소비 내역 등을 AI(인공지능)로 분석해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한 번도 방문하지 않았거나 평소 이동 동선이 아닌 매장에는 최대 20%의 캐시백을 제공해 새로운 방문을 유도한다. 소비자는 낮은 금액으로 새로운 매장을 발견할 수 있고, 매장은 효율적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박태훈 브릿지웍...
고석용기자 2024.11.0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왓챠 운영사인 왓챠가 지난 3분기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왓챠는 지난 6월 첫 월 기준 BEP 달성 이후 처음으로 분기 기준 BEP를 달성했다. 지난해부터 왓챠는 영상 콘텐츠 개별 구매(TVOD)와 웹툰 개별 구매(PPV) 등 신규 비즈니스모델(BM)을 통해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그 결과 TVOD와 웹툰 매출은 올해 ...
김태현기자 2024.10.31 14: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