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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마음껏 역량 발휘"…코스포, 얼룩말 형상화한 CI 공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7.01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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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2300여개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코스포 2.0' 추진의 의미를 담은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코스포 2.0은 지난 2월 한상우 의장이 취임하며 선포한 '다시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 만들기'에 따른 조치다.

구체적으로 △청년들이 과감히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과 문화 조성 △초원 위의 얼룩말이 자유롭게 뛰어다닐 수 있는 공정한 자유경쟁 시장 조성 △코스포가 스타트업의 용광로(Melting Pot) 역할을 하며 창업가 연대를 강화한다는 것이 골자다.

신규 CI는 유니콘으로 성장할 초원 위의 얼룩말을 형상화했다. 스타트업이 초원 위를 뛰노는 얼룩말처럼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코스포가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얼룩말 심볼의 라인을 딴 진한 네이비 컬러 외에 다양한 색을 몸체와 유니콘 뿔 부분에 배치해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양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새 CI는 코스포 홈페이지를 시작으로 대내외 콘텐츠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한상우 코스포 의장은 "스타트업 생태계에는 유니콘뿐 아니라 수많은 스타트업이라는 얼룩말들이 존재하고 있다. 이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칠 때 대한민국이 건강한 나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의미를 표현하고자 새 CI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근 창업 감소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코스포는 창업가들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강화해 다시 스타트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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