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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를 운영하는 리멤버앤컴퍼니는 자사 서비스 누적 회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월 통계청 발표 기준으로 국내에서 화이트칼라로 분류되는 직장인은 약 1200만명이다. 그 중 상당수가 리멤버를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리멤버는 명함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채용·커뮤니티·리서치·광고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명함관리로 서비스 기반을 다진 덕분에 전문직 및 고연차 경력직, 임원급 등 타 서비스나 플랫폼에서 찾기 힘든 직장인 회원 풀을 확보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구축했다.
특히 리멤버는 신입 공채에서 경력직 수시 채용 중심으로 변화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채용 사업에 진출했다. 경력직 핵심인재에게 기업이 직접 스카웃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고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리멤버에서 누적 스카웃 제안이 800만건 이상 이뤄졌다.
향후 리멤버는 개인 회원들을 위해서는 취준생, 직장인, 시니어, 은퇴자 등까지 커리어 생애주기를 아울러 커리어 성장을 돕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앞으로 리멤버는 모든 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대한민국 비즈니스 생태계에 큰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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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월 통계청 발표 기준으로 국내에서 화이트칼라로 분류되는 직장인은 약 1200만명이다. 그 중 상당수가 리멤버를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리멤버는 명함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채용·커뮤니티·리서치·광고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명함관리로 서비스 기반을 다진 덕분에 전문직 및 고연차 경력직, 임원급 등 타 서비스나 플랫폼에서 찾기 힘든 직장인 회원 풀을 확보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구축했다.
특히 리멤버는 신입 공채에서 경력직 수시 채용 중심으로 변화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채용 사업에 진출했다. 경력직 핵심인재에게 기업이 직접 스카웃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고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리멤버에서 누적 스카웃 제안이 800만건 이상 이뤄졌다.
향후 리멤버는 개인 회원들을 위해서는 취준생, 직장인, 시니어, 은퇴자 등까지 커리어 생애주기를 아울러 커리어 성장을 돕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앞으로 리멤버는 모든 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대한민국 비즈니스 생태계에 큰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리멤버앤컴퍼니
- 사업분야경영∙인사관리,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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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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