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용돈 얼마가 적당?…당근 "조카 5만원, 부모님 30만원"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1.26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설날 조카 세뱃돈 금액 기준 사례글/사진제공=당근
설날 조카 세뱃돈 금액 기준 사례글/사진제공=당근
설날 조카 세뱃돈은 5만원, 부모님 용돈은 30만원이 적당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당근은 이달 20~22일 당근 커뮤니티 '동네생활'에서 집계한 '설날 용돈 적정 금액' 조사 결과를 최근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조카 세뱃돈으로 5만원(38%)이 가장 적당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어 10만원(28%), 3만원(14%) 순으로 집계됐다. 학년별로도 금액 차이가 나타났다.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는 5만원, 대학생은 10만원이 가장 많았다.

부모님이나 웃어른 용돈으로는 30만 원(31%)이 가장 적당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뒤이어 50만원(22%), 20만원(20%)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부모님께는 현금뿐 아니라 진심을 담은 편지나 과일, 고기 등 선물을 함께 드리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많았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평소 궁금하지만 쉽게 물어보기 어려운 질문들을 동네 이웃과 함께 나누며, 서로 돕고 소통하는 모습이 활발히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대 지역생활 커뮤니티로서 더 많은 이웃들이 다양한 주제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당근'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