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에서 2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이 행사는 빅테크 기업 메타가 자사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파트너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윗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크리에이티브 히어로' 부문 수상 기업에 선정됐다.
윗유 관계자는 "메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의 숏폼 서비스 '릴스'를 활용한 숏폼 제작과 마케팅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윗유는 릴스 전문 에이전시로 그동안 메타와 함께 협업을 해왔다"고 전했다.
윗유는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커머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메타와 미국 크리에이터에 대한 협업도 새롭게 시작했다. 앞으로도 메타와 함께 릴스와 한국 브랜드의 성장에 발맞춰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파트너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차재승 윗유 대표는 "메타로부터 윗유의 릴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한국 숏폼 이코노미를 이끌고 글로벌 숏폼 시장에서도 더 큰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에서 2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이 행사는 빅테크 기업 메타가 자사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파트너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윗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크리에이티브 히어로' 부문 수상 기업에 선정됐다.
윗유 관계자는 "메타가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의 숏폼 서비스 '릴스'를 활용한 숏폼 제작과 마케팅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윗유는 릴스 전문 에이전시로 그동안 메타와 함께 협업을 해왔다"고 전했다.
윗유는 올해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커머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메타와 미국 크리에이터에 대한 협업도 새롭게 시작했다. 앞으로도 메타와 함께 릴스와 한국 브랜드의 성장에 발맞춰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파트너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차재승 윗유 대표는 "메타로부터 윗유의 릴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한국 숏폼 이코노미를 이끌고 글로벌 숏폼 시장에서도 더 큰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윗유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메타버스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윗유'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강남에 K뷰티 틱톡샵 스튜디오 차린 윗유, 쇼호스트 대규모 채용
- 기사 이미지 "숏폼 대박" 1000만원으로 시작→5년 누적매출 '1000억' 만든 비결
- 기사 이미지 설립 5년만에 누적 매출 1000억…윗유 "글로벌 숏폼 시장 공략"
관련기사
- "구글도 쓰게 될 서비스" 기업복지 대신 챙겨주는 CEO의 자신감
- 클로렐라로 '리튬 재활용' 혁신기술, 정부선정 신기술 인증 획득
- "식당 식자재 부족·과잉 문제 예방"…마켓봄-누벤트, 전략적 제휴
- 배달 종사자 권익↑…부릉, 3년 연속 소화물 배송대행 사업자 인증
- 씨엔티테크, 올해 117건 투자…5년 연속 'AC업계 최다' 기록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