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틱톡의 이커머스 플랫폼 '틱톡샵'을 통해 발생시키는 매출액이 월 1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윗유 관계자는 "틱톡 코리아 및 각국 틱톡샵 팀과 틱톡 기반 숏폼 쇼핑에서 협업을 이어간 결과"라며 "미국과 동남아시아 국가 대상 K뷰티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했다.
윗유는 지난해 10월 미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강남에 열고 국내 화장품의 글로벌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섰다. 틱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메타와도 협력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50% 수준이 해외에서 발생한다.
윗유는 올해 이들 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숏폼 쇼핑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더 높은 실적을 올린다는 목표다.
차재승 윗유 대표이사는 "유튜브와 메타, 틱톡 등 글로벌 테크기업과의 협업은 지난해 윗유가 글로벌 숏폼 쇼핑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던 핵심 요소"라며 "올해는 숏폼 콘텐츠와 커머스를 접목한 비즈니스 모델로 본격적인 매출 실적을 내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숏폼 마케팅 기업 윗유(witU)가 틱톡의 이커머스 플랫폼 '틱톡샵'을 통해 발생시키는 매출액이 월 1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윗유 관계자는 "틱톡 코리아 및 각국 틱톡샵 팀과 틱톡 기반 숏폼 쇼핑에서 협업을 이어간 결과"라며 "미국과 동남아시아 국가 대상 K뷰티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했다.
윗유는 지난해 10월 미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강남에 열고 국내 화장품의 글로벌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섰다. 틱톡뿐만 아니라 유튜브, 메타와도 협력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50% 수준이 해외에서 발생한다.
윗유는 올해 이들 기업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숏폼 쇼핑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더 높은 실적을 올린다는 목표다.
차재승 윗유 대표이사는 "유튜브와 메타, 틱톡 등 글로벌 테크기업과의 협업은 지난해 윗유가 글로벌 숏폼 쇼핑 시장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던 핵심 요소"라며 "올해는 숏폼 콘텐츠와 커머스를 접목한 비즈니스 모델로 본격적인 매출 실적을 내겠다"고 했다.
윗유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메타버스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윗유'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메타가 반한 '숏폼 마케팅' 기술…2년 연속 수상한 K-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강남에 K뷰티 틱톡샵 스튜디오 차린 윗유, 쇼호스트 대규모 채용
- 기사 이미지 "숏폼 대박" 1000만원으로 시작→5년 누적매출 '1000억' 만든 비결
관련기사
- '해외 사모투자 상품운용 시스템', 금융규제 샌드박스 선정
- 비전AI로 반도체 회로기판 불량검사…레졸루션, 중기부 팁스 선정
- "1년치 월세에 가전도 준다"…'자립준비청년' 주거 돕는 스타트업
- "60개사 팁스 골인"…인포뱅크 아이엑셀, 작년 83건 209억 투자
- "버스 유리에 AR 콘텐츠가"…문화유산 관광 몰입도 높이는 기술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