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보상)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 요기요와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에 이어 이용자 참여형 수익화 솔루션 '버즈베네핏'까지 연달아 제휴했다고 10일 밝혔다.
배달앱 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요기요는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제공해 앱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버즈베네핏 도입에 따라 요기요 이용자는 관심사에 알맞은 미션을 완료하면 현금처럼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미션 구성으로 광고라는 심리적 부담감을 줄여 참여를 유도하는 전략이다.
버즈베네핏은 AI 모델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개인화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리워드 광고 솔루션이다. 이용자의 광고 참여 행동이 수익화로 연결돼 '혜택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구조다.
요기요 관계자는 "버즈부스터의 출석 체크 캠페인을 통한 긍정적 성과를 바탕으로 버즈베네핏까지 도입하게 됐다"며 "버즈빌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 국내 대표 배달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우 버즈빌 공동대표는 "배달앱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배달앱 이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며 "정확도 높은 예측형 AI 기반 광고 노출은 앱 활성화에 따른 수익화까지 견인할 수 있는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리워드(보상)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 요기요와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에 이어 이용자 참여형 수익화 솔루션 '버즈베네핏'까지 연달아 제휴했다고 10일 밝혔다.
배달앱 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요기요는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제공해 앱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목표다.
버즈베네핏 도입에 따라 요기요 이용자는 관심사에 알맞은 미션을 완료하면 현금처럼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미션 구성으로 광고라는 심리적 부담감을 줄여 참여를 유도하는 전략이다.
버즈베네핏은 AI 모델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개인화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리워드 광고 솔루션이다. 이용자의 광고 참여 행동이 수익화로 연결돼 '혜택 선순환'을 만들어내는 구조다.
요기요 관계자는 "버즈부스터의 출석 체크 캠페인을 통한 긍정적 성과를 바탕으로 버즈베네핏까지 도입하게 됐다"며 "버즈빌 솔루션으로 안정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 국내 대표 배달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우 버즈빌 공동대표는 "배달앱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배달앱 이용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며 "정확도 높은 예측형 AI 기반 광고 노출은 앱 활성화에 따른 수익화까지 견인할 수 있는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했다.
버즈빌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버즈빌'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쿠팡·무신사가 쓰는 AI 광고 기술 '버즈빌', 상반기 흑자전환 성공
- 기사 이미지 중년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 버즈빌 앱 수익화 솔루션 도입
- 기사 이미지 "여보, 우리 회사 와" 남편 추천해 100만원 받은 직원도…어디길래
관련기사
- "제약바이오 기밀교류 안전하게"…제이앤피메디, 데이터룸 개발
- '초고령화' 한국…시니어 돌봄 전문인력, 베트남서 육성해 확보
- "해외 진출때 '구글세' 조심"…기업 '재무 주치의'가 건넨 예방법
- 환경 지키는 '전자기기 중고거래'…21세기전파상, 후속 투자유치
- 공공시장 뚫은 전자계약 기술…보훈복지의료공단, 모두싸인 도입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