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워드(보상)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와 '버즈베네핏' 구축·운영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버즈베네핏은 개인 맞춤형 광고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 참여도를 높이는 앱 수익화 솔루션이다. 라포랩스는 버즈베네핏을 '오늘의 미션'이라는 이름으로 도입해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 결과에 따라 맞춤형 리워드를 지급하는 예측형 AI 기술을 활용한다.
특히 단발성 미션이 아닌 단계별 미션으로 리워드를 연속 적립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의 참여율과 체류 시간을 높이고,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 앱 수익화까지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또 4050 여성 타깃의 관심사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 생활·주방용품, 여행 관련 광고를 주로 송출해 광고라는 심리적 부담감을 낮추고 적극적인 미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적립금은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장세곤 버즈빌 제휴사업 총괄이사는 "4050뿐만 아니라 60대 이상 중장년층 이용자가 400% 넘게 증가한 퀸잇은 앱 수익화를 적극 모색할 시기"라며 "앱 활성화와 수익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리워드(보상) 기반 광고·마케팅 솔루션 기업 버즈빌이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라포랩스와 '버즈베네핏' 구축·운영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버즈베네핏은 개인 맞춤형 광고 경험을 제공하고 이용자 참여도를 높이는 앱 수익화 솔루션이다. 라포랩스는 버즈베네핏을 '오늘의 미션'이라는 이름으로 도입해 이용자의 행동 데이터 결과에 따라 맞춤형 리워드를 지급하는 예측형 AI 기술을 활용한다.
특히 단발성 미션이 아닌 단계별 미션으로 리워드를 연속 적립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의 참여율과 체류 시간을 높이고,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 앱 수익화까지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또 4050 여성 타깃의 관심사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 생활·주방용품, 여행 관련 광고를 주로 송출해 광고라는 심리적 부담감을 낮추고 적극적인 미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적립금은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장세곤 버즈빌 제휴사업 총괄이사는 "4050뿐만 아니라 60대 이상 중장년층 이용자가 400% 넘게 증가한 퀸잇은 앱 수익화를 적극 모색할 시기"라며 "앱 활성화와 수익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버즈빌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버즈빌'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쿠팡·무신사가 쓰는 AI 광고 기술 '버즈빌', 상반기 흑자전환 성공
- 기사 이미지 뜨거워진 배달앱 경쟁…요기요,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과 연속 제휴
- 기사 이미지 "여보, 우리 회사 와" 남편 추천해 100만원 받은 직원도…어디길래
관련기사
- 아이키·팝핀현준 등 국내대표 댄서들 뭉쳤다..."K-댄스 저작권 보호"
- 피부개선·치료제 '신물질' 발견 서울대 교원창업팀, 시드투자 유치
- 코딩교육 '코드모스', 그랜드벤처스서 투자유치…씨매스와 협업
- 건강한 습관 형성 '챌린저스', 34억 적자 뒤집고 첫 흑자전환
- '28대 1' 뚫은 B2C 스타트업 7곳…쿠팡·GS·카카오가 우승팀 선발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