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가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신사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그립은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쉽게 할 수 있는 기술력과 콘텐츠 커머스 기획 및 제작 능력을 갖고 있다. 트레져헌터는 국내 1세대 MCN 기업으로 다수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립에 인플루언서가 유입되면서 고도화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그립컴퍼니는 유수의 콘텐츠 제작사와도 협업을 진행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그립에서는 일반 소상공인은 물론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 등이 셀러로 활동 중이다. 하루 평균 약 1300회, 월 3만여 회 이상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두 기업의 강점을 결합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상호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그립 플랫폼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면서 트레져헌터의 커머스 사업의 경쟁력도 강화될 것이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가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신사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그립은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쉽게 할 수 있는 기술력과 콘텐츠 커머스 기획 및 제작 능력을 갖고 있다. 트레져헌터는 국내 1세대 MCN 기업으로 다수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립에 인플루언서가 유입되면서 고도화된 인플루언서 커머스 시장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그립컴퍼니는 유수의 콘텐츠 제작사와도 협업을 진행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그립에서는 일반 소상공인은 물론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 등이 셀러로 활동 중이다. 하루 평균 약 1300회, 월 3만여 회 이상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고 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두 기업의 강점을 결합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상호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그립 플랫폼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면서 트레져헌터의 커머스 사업의 경쟁력도 강화될 것이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그립컴퍼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한달에만 85시간 본다…'여심' 잡은 그립, 1000만 다운로드 돌파
- 기사 이미지 클릭 한번에 1시간 영상, 30초 요약...숏폼 세상 키우는 AI
- 기사 이미지 커머스용 '쇼츠' 영상 뚝딱 만든다…그립, AI 제작 서비스 출시
관련기사
- 빅크, 日 공연 제작사와 MOU…하반기 아시아 K팝콘서트 개최
- '더치페이, 계좌이체 정산은 그만'…트래블월렛, 관련 특허 등록 완료
- 시니어커뮤니티 '오뉴' 운영사 로쉬코리아, 프리A 투자유치
- 비만일수록 암 성장 빠르다…젬크로, 관련연구 美 네이처지 게재
- 옷감 손상없이 얼룩 지운다…런드리고, 얼룩 집중케어 서비스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