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김태수 그립컴퍼니 각자대표/사진제공=그립컴퍼니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는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하고 김태수 전 지마켓 CPO(최고제품책임자)를 각자대표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태수 신임 대표는 24년 이상 이커머스 업계에서 제품 개발, 영업, 마케팅, 기업 전략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며 플랫폼 혁신을 주도해온 전문가다. 2000년에 지마켓에 합류해 CPO 및 영업 본부장을 역임하며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의 성장을 이끌었고 이베이 호주에서 글로벌 시장 경험을 쌓았다.
김태수 대표는 그립컴퍼니에서 커머스 사업 및 플랫폼 고도화를 담당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크리에이터 중심의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그립컴퍼니 창업자인 김한나 대표는 각자대표 체제에서 커머스 크리에이터 전략 수립과 글로벌 확장에 집중한다. 크리에이터가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해 해외 시장에서도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그립컴퍼니는 올해 '라이브 커머스'를 넘어 크리에이터 중심의 커머스 모델로 플랫폼을 확장한다. 상품을 보유하지 않아도 누구나 플랫폼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매칭 서비스를 강화하고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쇼츠,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편한다.
김태수 그립컴퍼니 각자대표는 "그립은 고객과 셀러에게 차별화된 라이브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왔다"며 "앞으로는 이를 더욱 확장해 크리에이터 중심의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그립만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