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로컬크리에이터 제주서 모인다…'J-커넥트 데이' 개최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1.27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사진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혁신센터)는 11월30일부터 나흘 간 제주신화월드 랜딩관에서 'J-커넥트 데이(J-CONNECT DAY)'와 로컬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다. '사람을 닮은 지역의 변화, 새로운 원을 만들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중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제주도내·외 로컬크리에이터, 강한소상공인 등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제주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논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로컬페스타 행사와 연계해 운영된다. 행사 첫날에는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탐방과 네트워킹 등이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로컬 창업생태계 기조강연, 라이콘(LICORN, 기업가형 소상공인) 기업 성장 전략, 로컬 투자펀드 조성 방안 등 주제별 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6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와 협력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로컬 브랜드 마켓'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제품을 선보인다.

이병성 제주센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제주 로컬크리에이터의 한 해 성과 공유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혁신을 주도하고자 개최된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체들 간 교류 및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앞으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유니콘팩토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