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도 아기상어 열풍…현지 유튜브 조회수 5억7000만뷰 돌파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4.17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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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이하 더핑크퐁)가 중화권 시장에서 강력한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현지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더핑크퐁의 중화권(중국어 간체, 번체) 유튜브 채널 연간 조회수는 5억7000만뷰로, 전년 동기(2억7000만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중화권 전체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23억회에 달한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IP '핑크퐁', '아기상어'뿐 아니라 2023년 9월 중화권 시장에 론칭한 '베베핀' 채널의 가파른 성장세가 견인했다. '온 가족이 즐기는 생활 밀착형 싱어롱 뮤지컬'을 컨셉으로 제작된 베베핀은 3D 애니메이션 기술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영상미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따뜻한 감성의 스토리텔링을 담아냈다.

더핑크퐁은 중화권에서의 IP 인기를 기반으로 현지 오프라인 사업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홍콩 내 8200여개 객실을 보유한 '리갈 호텔 인터내셔널' 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홍콩 도심의 '리갈라 스카이시티 호텔'에서 아기상어 패키지를 출시한다. 3.5m 높이의 초대형 아기상어 포토존부터 아기상어 테마 스위트룸, 키즈 식음료(F&B) 메뉴, 생일 패키지, 어메니티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만에서는 인기 프로야구단 '중신 브라더스'와 협업을 진행한다. 지난 4~6일 WBC(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공식 개최지이자 중신 브라더스의 홈구장인 타이중 인터콘티넨탈 야구장에서 핑크퐁, 아기상어가 시구자로 등장했으며, 관중과 '밋앤그릿(Meet & Greet)' 현장 이벤트와 댄스 챌린지도 열었다. 야구 유니폼, 모자, 키링, 파우치 등 콜라보 제품 20종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식 출시했다.

이외에도 더핑크퐁은 연간 1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는 대만 최대 규모 일러스트레이션 행사 '대만 일러스트 페어'에 한국 콘텐츠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했다. 지난 3~6일 차세대 IP '씰룩', '문샤크', '레드렉스'로 꾸민 부스에서 각 캐릭터 세계관을 소개하고 대표 제품 66종을 전시 및 판매했다.

더핑크퐁 관계자는 "잠재력이 큰 중화권 시장에서 더핑크퐁의 강력한 IP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뿐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며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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