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SPA 브랜드 거래액 2배↑…스파오·미쏘 입점 효과 '톡톡'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4.14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자사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서 지난달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상품의 거래액이 전년보다 약 2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블리 SPA 브랜드의 3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으며 주문 고객 수도 83% 늘었다. 이는 '스파오', '미쏘' 등 인기 브랜드 입점 효과가 컸다. 같은 기간 스파오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신규 입점이 이어지며 SPA 브랜드 수는 50% 증가하고 상품 수도 50% 이상 늘었다.

이에 에이블리는 오는 21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입점을 기념해 '스파오 할인 기획전'을 열고 행사 기간 스파오 전용 할인 쿠폰을 무제한 발급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바람막이, 반바지, 셔츠 등 인기 상품을 단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일부 품목에 한해 주문당 1회 무료 반품 서비스를 제공해 구매 부담도 낮췄다.

이와 함께 '미쏘',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자라' 등 국내외 유명 SPA 브랜드부터 '제너럴아이디어', '마스마룰즈', '레터프롬문' 등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까지 최대 85% 할인하는 'AMZ(어메이징) 위크'를 동시 진행한다. 전 회원 대상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기간 동안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SPA 브랜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고객 유입 및 거래액 증가로 이어졌다"며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