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마트 홍보 솔루션 '그로켓'을 운영하는 부에노컴퍼니가 스파크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출시된 그로켓은 오프라인 마트 점주들의 마케팅, 홍보 업무의 효율화를 돕는 SaaS 솔루션이다. 지난해 NH농협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하나로마트를 포함해 다수의 국내 대형 마트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그로켓은 마트 자체 행사 홍보를 위한 △온라인 전단지 △POP(Point Of Purchase) 광고 등을 자동화 매칭 기술을 기반으로 행사 프로그램마다 적합한 디자인과 템플릿을 적용해 10분만에 제작해준다. 또, 지역고객 대상 행사 알림 메시지 전송 기능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에노컴퍼니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이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연내 AI(인공지능)을 활용한 홍보 자동화 기능을 추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그로켓 신규 고객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서 부에노컴퍼니의 그로켓은 마트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만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며 "부에노컴퍼니가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핵심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선희 부에노컴퍼니 대표는 "스파크랩 투자를 통해 마트 운영자들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생산성 향상을 돕도록 솔루션 개발에 나설 것"이라며 "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변화를 주도할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크랩은 2023년부터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 동남권 지역 내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청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에 참여 중이다. 부에노컴퍼니는 2024년 해당 사업에 선발된 이후,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투자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