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함께 성장할 K-스타트업 육성"…창구 프로그램 7기 모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2.07 17: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창구 6기 졸업식 /사진=구글플레이 제공
창구 6기 졸업식 /사진=구글플레이 제공
구글이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국내 스타트업 및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 '창구' 7기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 글자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본격 시작됐다. 중기부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구글플레이는 앱·게임 퀄리티 개선, 글로벌 진출·마케팅, 수익화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오는 26일까지 모집이 진행되는 창구 7기에는 업력 7년 미만의 모바일 앱·게임 개발사가 참여할 수 있다. 중기부는 7기 선정팀에 최대 2억원 규모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구글플레이는 △수익화 방안과 마케팅 전략 등에 관한 성장지원 세미나 △일대일 심층 컨설팅 △투자유치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알럼나이 데이 △앱 개발·배포에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 크레딧 등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국내외 주요 VC(벤처캐피탈)과 투자유치 상담을 할 수 있는 'VC 오피스아워'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AI(인공지능)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돼 AI 주제의 온오프라인 교육과 세미나, 워크샵, 오피스아워 등이 포함된 '창구 AI 스터디잼' 세션이 운영된다.

추후 우수 참여사로 선정된 곳에는 △해외 연수 프로그램(글로벌 이머전 부트캠프)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팅과 구글플레이 피쳐드 광고 지원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지난해 브랜드 캠페인에 참여했던 3개 개발사의 경우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00만회를 기록했다. 퍼포먼스 캠페인에 참여했던 10개 개발사는 광고 전환율 약 20%를 기록할 만큼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거둔 바 있다.

구글플레이 관계자는 "구글과 함께 성장할 잠재력 있는 K-스타트업들의 성장을 기대한다. 신설된 AI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 서비스 고도화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구글'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