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상세페이지 '15초면 뚝딱'…스튜디오랩, 33억 투자유치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2.07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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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인공지능) 기반 커머스 콘텐츠 제작 기업 스튜디오랩이 33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SBI인베스트먼트 리드로 진행됐으며, 네이버 D2SF, 디캠프,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2021년 6월 설립된 스튜디오랩은 생성형 AI 기반의 상세페이지 자동 제작 서비스 '젠시'(GENCY)와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사진촬영 자동화 솔루션 '젠시PB'(GENCY PB)를 통해 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한다.

젠시는 제품 사진만 올리면 15초 만에 상세페이지를 생성한다. 단순한 자동화 도구를 넘어 AI가 사진 속 제품의 특징을 자동 분석해 상세 설명, 디자인, 사진 배치까지 완성한다. 현재 LF, GS리테일, W컨셉 등 패션 유통 기업들이 도입했다.

LF 관계자는 "젠시는 현업에서 꼭 필요한 부분을 자동화해 그 결과물에 있어서도 기존 제작 툴과는 확연히 다른 차별성을 보여준다"며 "작업 시간 절감과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커머스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했다.

이재영 스튜디오랩 이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고 패션 이외의 분야에서 국내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며 "아마존 입점사를 위한 솔루션 개발 등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혁 SBI인베스트먼트 이사는 "스튜디오랩은 생성형 AI를 콘텐츠 영역에 효과적으로 도입해 초기 사용자를 성공적으로 확보하고 있다"며 "시장 확대를 통해 글로벌 커머스 콘텐츠 기업으로서의 건강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했다.

스튜디오랩  
  • 사업분야IT∙정보통신, 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인공지능, 지속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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