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1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가수 지드래곤이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선다.
5일 비스테이지 운영사 비마이프렌즈에 따르면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지드래곤의 유튜브,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미디어) 채널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시판을 통해 직접 글을 남길 수도 있다.
앞으로 멤버십 팬들을 위한 다양한 독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드래곤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컴백을 기다리고 사랑해 준 팬들에게 아티스트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가깝게 전달하며 양질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지드래곤이 팬 커뮤니티로 선택한 비스테이지는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가 300만명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K팝을 비롯해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0여개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비마이프렌즈 관계자는 "K팝의 아이콘인 지드래곤이 팬 커뮤니티를 비스테이지를 통해 오픈한 만큼 비스테이지가 가진 팬덤 비즈니스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팬덤을 강화하고 지드래곤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11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가수 지드래곤이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공식 팬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글로벌 팬덤 소통 강화에 나선다.
5일 비스테이지 운영사 비마이프렌즈에 따르면 공식 팬 커뮤니티에서는 지드래곤의 유튜브, X(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미디어) 채널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시판을 통해 직접 글을 남길 수도 있다.
앞으로 멤버십 팬들을 위한 다양한 독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드래곤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컴백을 기다리고 사랑해 준 팬들에게 아티스트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을 가깝게 전달하며 양질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지드래곤이 팬 커뮤니티로 선택한 비스테이지는 월간 활성화 이용자 수(MAU)가 300만명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K팝을 비롯해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0여개 고객사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비마이프렌즈 관계자는 "K팝의 아이콘인 지드래곤이 팬 커뮤니티를 비스테이지를 통해 오픈한 만큼 비스테이지가 가진 팬덤 비즈니스 노하우를 통해 글로벌 팬덤을 강화하고 지드래곤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마이프렌즈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비마이프렌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美 R&B 스타 '니요', K-팬덤 플랫폼으로 글로벌 소통 나섰다
- 기사 이미지 웹툰에 '팬덤 비즈니스' 붙인다…태피툰-비스테이지 맞손
- 기사 이미지 가수 태양, 팬 커뮤니티 '여기'에 열었다…"팬들에게 더 많은 혜택"
관련기사
- 카페·식당 잠재고객도 잡는 마케팅툴 '캐시모어', 시드투자 유치
- 전세계 460만명 쓰는 '알라미' 운영 딜라이트룸, 대규모 채용 진행
- 탁구 유상아 선수와 고용계약 맺은 제이앤피메디…"ESG 실천"
- "고객 성장이 회사의 성장"…아임웹, 무료 온라인 교육 확대 개편
- 기업 라이브커머스 돕는 모비두, 일본 진출 본격화…현지 JV 설립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