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필먼트 품고, 4일 빠른 '일본 도착보장' 서비스 론칭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4.19 1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는 일본 대표 뷰티 플랫폼인 '큐텐재팬'에 '도착보장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제공=두핸즈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는 일본 대표 뷰티 플랫폼인 '큐텐재팬'에 '도착보장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제공=두핸즈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 운영사 두핸즈는 일본 대표 뷰티 플랫폼인 '큐텐재팬'에 '도착보장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품고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일본 도착보장 서비스는 결제 완료 후 5영업일 이내 배송 완료를 보장하는 배송 서비스다. 주말 주문의 경우에도 365센터에서 당일 출고될 수 있게 준비해 기존 풀필먼트 서비스보다 최대 4일 빠르게 출발 가능하다.

품고는 일본 시장에서 K-뷰티와 K-패션 제품의 인기가 높다는 점을 주목했다. 2023년 기준 일본향 화장품 수출 거래액은 8억606만달러(약 1조1220억원) 규모로 이는 전년대비 8% 성장한 수준이다.

품고의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기존 품고를 이용 중인 뷰티, 패션 셀러 이외에 일본향 판매를 운영 중이거나 준비 중인 신규 셀러 고객들에게 특화된 풀필먼트 솔루션을 통해 일본내에서 빠른 배송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큐텐 재팬 도착보장 서비스를 기획한 고은진 이사는 "해외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데에는 자동화와 가시화가 국내보다 더 중요하다"며 "고객사는 주문, 사은품처리 등 수출 배송 전과정에 품고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해 신뢰도를 높이고, 판매 및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두핸즈는 지난해 흑자전환을 통해 안정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단달 유럽 도착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브와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으며 최근 정부에서 지정한 '온라인 수출 공동 물류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두핸즈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두핸즈'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