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협회-서울대창업지원단, 'VC 투자유치 비법 전수' 캠프 열어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1.22 10:3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과 함께 지난 17일부터 2박3일간 '벤처캐피탈 단기 체험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수강생들이 직접 VC 투자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창업을 고민하는 학생을 위해 협회 회원사 중 서울대 출신 선배 심사역을 강사로 섭외했다. 이들은 벤처투자과정부터 투자 유치방안, 성공투자 유치 사례 및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후 지속적인 멘토링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직 선배 벤처캐피탈리스트가 현장에서 체험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알기 쉽게 이야기해줘서 도움이 많이 됐다", "투자자의 눈으로 투자유치에 관한 객관적 지표를 이해할 수 있었고 투자한 기업이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는 데 VC도 함께한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됐다" 등 높은 수강 만족도를 드러냈다.

이준희 VC협회 부회장은 "대학 체험 캠프는 벤처투자시장의 미래성장동력인 우수인재 발굴 및 유입에 도움이 될 좋은 기회"라며 "보다 많은 대학에서 투자 생태계 이해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벤처투자 단기 체험 과정이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벤처캐피탈 단기 체험 캠프'는 오는 8월 2회차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7월 중 서울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