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미디어 솔루션 '지티엘(ZTL)'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전날(11일) KT (44,500원 ▲500 +1.14%)와 함께 '방송광고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을 개최 지티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티엘은 방송광고 타겟의 시청률, 도달률 등 목표를 설계하고, 그에 맞는 매체 집행·성과를 측정하는 솔루션이다. TV시청자의 광고 시청 이력, 광고한 애플리케이션의 이용 현황, 제품 탐색·구매 행동 등을 전체적으로 연결하여 분석한다는 설명이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TV방송광고는 광고주가 수백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불하고도 실제 광고 시청 고객, 구매 전환 비율 등 정교한 성과측정이 불가능했다"며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시청자 데이터와 KT가 보유한 1000만대 셋톱박스를 통해 데이터를 결합해 TV광고 시장을 디지털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국내 방송광고 시장규모는 2021년 기준 4조531억원에 달하지만 디지털 솔루션이 없었다"며 "지티엘을 통해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공략 대상을 확보하고 광고 효과 분석, 전략 실행안까지 한번에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이지에이웍스는 전날(11일) KT (44,500원 ▲500 +1.14%)와 함께 '방송광고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을 개최 지티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티엘은 방송광고 타겟의 시청률, 도달률 등 목표를 설계하고, 그에 맞는 매체 집행·성과를 측정하는 솔루션이다. TV시청자의 광고 시청 이력, 광고한 애플리케이션의 이용 현황, 제품 탐색·구매 행동 등을 전체적으로 연결하여 분석한다는 설명이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TV방송광고는 광고주가 수백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불하고도 실제 광고 시청 고객, 구매 전환 비율 등 정교한 성과측정이 불가능했다"며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시청자 데이터와 KT가 보유한 1000만대 셋톱박스를 통해 데이터를 결합해 TV광고 시장을 디지털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국내 방송광고 시장규모는 2021년 기준 4조531억원에 달하지만 디지털 솔루션이 없었다"며 "지티엘을 통해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공략 대상을 확보하고 광고 효과 분석, 전략 실행안까지 한번에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지에이웍스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이지에이웍스'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데이터분석업체 "티메프 6~7월 카드결제액만 1조2000억원 추정"
- 기사 이미지 트위치 이용자 184만명 흡수한 '치지직'…아프리카TV MAU 위협
- 기사 이미지 아이지에이웍스 매출 전년비 24% ↓…"올해 턴어라운드 목표"
관련기사
- 할머니 달리지는 마세요…삼성 출신 로봇 장인들 일냈다
- '타투 프린터' 베끼기 논란 일단락...LG생건-프링커 "함께 시장 육성"
- 가전 A/S 스타트업 마이스터즈, 티인베스트먼트서 투자유치
- "AI로 재활운동 처방" SYM헬스케어, 씨엔티테크서 투자유치
- 중기 수출 비중 50% 목표…초격차 스타트업 1000곳에 2조 푼다
- 기자 사진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