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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AI(인공지능) 기반 리테일 매장 무인화 솔루션 기업 파인더스에이아이가 일본의 아바타 기반 고객 지원 기업 아비타(AVIT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파인더스에이아이는 아비타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바콤'(AVACOM)을 활용해 무인 매장을 운영한다. 아바콤은 디지털 아바타를 활용해 원격으로 고객 응대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일본의 편의점 체인 '로손'(LAWSON)이 2022년 도입해 매장에 적용한 바 있다.
파인더스에이아이는 지난 2월 국내에 AI 무인 마이크로 스토어 2호점을 열었다. 이번 아비타와의 협약을 계기로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고 현지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함명원 파인더스에이아이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 해외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리테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솔루션 개발만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현지 비즈니스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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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더스에이아이는 아비타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바콤'(AVACOM)을 활용해 무인 매장을 운영한다. 아바콤은 디지털 아바타를 활용해 원격으로 고객 응대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일본의 편의점 체인 '로손'(LAWSON)이 2022년 도입해 매장에 적용한 바 있다.
파인더스에이아이는 지난 2월 국내에 AI 무인 마이크로 스토어 2호점을 열었다. 이번 아비타와의 협약을 계기로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고 현지 주요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함명원 파인더스에이아이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등 해외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리테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솔루션 개발만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현지 비즈니스 확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파인더스에이아이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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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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