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 바로 답해줄게" 당근, 고객센터 AI 검색·요약 도입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2.2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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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이용자가 서비스 사용 도중 생기는 문의사항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고객센터 AI(인공지능) 검색 및 요약 기능'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당근은 중고거래는 물론 동네생활 및 모임, 구인구직 등 당근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생기는 궁금한 점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일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문의 후 대기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이용자의 고객센터 경험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근 앱에서 '나의 당근>고객지원>고객센터' 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에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면 AI가 당근의 가이드라인 및 정책 내용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대해 적합한 답변을 안내한다.

답변에 사용된 가이드라인 링크 등 문의사항에 밀접한 검색 결과를 추가로 제공해 한번의 검색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당근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가 더 나은 고객센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노력을 더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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