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8000만원 지원…씨엔티테크,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기업 모집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2.18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2025년도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 하에 진행되는 '2025년 초기·중기 스포츠 기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민간운영사 씨엔티테크가 기획한 투자유치 전문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 마감일 기준으로 창업 7년 미만의 스포츠 기업이다. 스포츠 관련 신산업 분야에 해당하는 기업은 창업 10년 미만까지 지원 가능하다. 신산업은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제3조 제1항에 의거해 신산업 창업 분야에 해당하는 분야를 말한다.

모집 기한은 다음달 4일 오전 11시까지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15개사를 뽑을 예정이며, 결과는 이메일과 유선으로 개별 안내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최대 8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 △투자기관 멘토링 △IR(기업설명회) 컨설팅 △투자자 및 대기업 네트워킹 △데모데이 △언론홍보 등 지원을 받게 된다.

씨엔티테크는 우수기업 3개사 이상을 선정해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창업도약센터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총 7개 기업에 14억원 이상을 투자했다"며 "올해는 모집 요건이 신성장 분야의 10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확장된 만큼 다양한 분야와 융합되는 사업모델이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씨엔티테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