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대금 정산업무 효율 극대화"…볼타-버니레이트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1.16 20: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간편 발행·관리 서비스 '볼타(Bolta)'를 운영하는 볼타코퍼레이션이 재무 아웃소싱 전문 핀테크 기업 버니레이트와 기업 대금 정산 업무 효율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의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대금 정산 과정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기업들이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버니레이트는 회계 처리와 예산 관리 등 기업의 재무 업무 전반에 대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사들은 내부 직원을 두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재무 전문성을 확보하고 재무 관리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볼타코퍼레이션은 최근 세금계산서 역발행과 이체 여부 확인 서비스 등 정산 과정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 버니레이트의 기업 고객에게 간편 세금계산서 발행·관리 서비스에 더해 세금계산서 역발행 서비스도 제공해 정산 업무 효율화를 도울 계획이다.

세금계산서 역발행은 서비스를 공급받는 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한 후 서비스 공급자에게 보내면, 공급자는 전자서명을 거쳐 해당 세금계산서 발행을 승인하는 서비스다. 플랫폼 등에서 정산 대금에 알맞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 주로 활용되는 방식이다.

이문혁 볼타코퍼레이션 대표는 "정산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성과 안정성"이라며 "이번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정산 관리 효율성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보다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양원석 버니레이트 대표는 "정산 과정의 복잡함을 해소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정확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것이 이번 협력의 핵심 목표"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정산 관리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볼타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