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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판매자 상품 정보를 동영상 콘텐츠로 자동 제작하는 숏폼 기능을 공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능에 따라 판매자가 상품 이미지와 설명을 제공하면 번개장터가 직접 상품 정보가 담긴 동영상을 제작해 준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더욱 간편하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으며 구매자 역시 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자동 숏폼을 생성할 수 있는 상품의 조건은 최근 3개월 이내 등록돼 판매 중인 상품이어야 한다. 상품 설명은 30자 이상, 상품 이미지는 7개 이상, 5초 이상의 상품 동영상도 등록할 수 있다. 숏폼의 길이는 최소 5초에서 최대 60초까지 만들 수 있다.
숏폼 콘텐츠로 생성된 판매자의 상품은 번개장터 앱 내 판매자 상점 상세페이지와 추천 탭 등에서 노출된다. 판매자는 숏폼을 통해 상품을 추가 노출함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자동 숏폼 기능은 구매자들에게는 쉽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판매자들에게는 더 빠른 판매를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거래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리테일 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판매자 상품 정보를 동영상 콘텐츠로 자동 제작하는 숏폼 기능을 공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능에 따라 판매자가 상품 이미지와 설명을 제공하면 번개장터가 직접 상품 정보가 담긴 동영상을 제작해 준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더욱 간편하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으며 구매자 역시 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자동 숏폼을 생성할 수 있는 상품의 조건은 최근 3개월 이내 등록돼 판매 중인 상품이어야 한다. 상품 설명은 30자 이상, 상품 이미지는 7개 이상, 5초 이상의 상품 동영상도 등록할 수 있다. 숏폼의 길이는 최소 5초에서 최대 60초까지 만들 수 있다.
숏폼 콘텐츠로 생성된 판매자의 상품은 번개장터 앱 내 판매자 상점 상세페이지와 추천 탭 등에서 노출된다. 판매자는 숏폼을 통해 상품을 추가 노출함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자동 숏폼 기능은 구매자들에게는 쉽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판매자들에게는 더 빠른 판매를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거래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리테일 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번개장터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엔터∙라이프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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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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