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 팬덤 강화 서비스 '멤버십' 스타터 모집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12.20 1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내년 3월 출시 예정인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의 스타터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터로 선발되는 30명의 크리에이터들은 1년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비롯해 맞춤형 멤버십 플랜 설계와 커뮤니티 개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크리에이터 멤버십은 크리에이터가 매월 정기구독 가능한 멤버십 플랜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멤버십 전용 한정판 상품 △디지털 콘텐츠 △커미션 작업 △후원 기능 △전용 커뮤니티 기능 등을 통해 팬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는 유니크한 상품, 전자책, 팬미팅 응모권, 스페셜 앨범, 특별 감사 선물, 주 1회 일상 편지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혜택을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기존 마플샵의 커머스 기능에 커뮤니티 요소를 더해 팬덤을 강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는 "크리에이터 멤버십은 단순한 수익 창출을 넘어 팬들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창작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크리에이터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했다.

마플코퍼레이션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마플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