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예약이 가장 많이 몰린 시간대는 주말 오전 10~12시로 나타났다. 요일별 예약 비율에서는 토요일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일요일과 금요일이 뒤를 이었다.
18일 스크린골프 및 골프레슨 예약 플랫폼 김캐디가 스크린골프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4 스크린골프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주말과 주말 전후로 예약이 몰리는 패턴이 뚜렷했고 화요일은 상대적으로 예약률이 가장 낮았다.
이번 리포트는 골프존과 프렌즈스크린 등 주요 스크린골프 브랜드를 총망라했다. 스크린골프 이용자들의 1년간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전국의 매장 점주들에게 시장 전체의 흐름과 고객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포트에 따르면 평일의 경우 오전 11시는 개인 고객이나 자영업자의 이용률이 높았고, 퇴근 후 저녁 6~8시는 직장인들의 모임 시간대로 수요가 집중됐다. 예약 인원은 2인이 47.88%로 가장 높았고 1인 예약(39.53%)도 높은 비중을 보였다.
김캐디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각 매장은 골든타임을 공략하고 신규 고객을 단골로 전환하는 전략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스크린골프 시장의 성장과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크린골프 예약이 가장 많이 몰린 시간대는 주말 오전 10~12시로 나타났다. 요일별 예약 비율에서는 토요일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일요일과 금요일이 뒤를 이었다.
18일 스크린골프 및 골프레슨 예약 플랫폼 김캐디가 스크린골프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4 스크린골프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주말과 주말 전후로 예약이 몰리는 패턴이 뚜렷했고 화요일은 상대적으로 예약률이 가장 낮았다.
이번 리포트는 골프존과 프렌즈스크린 등 주요 스크린골프 브랜드를 총망라했다. 스크린골프 이용자들의 1년간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전국의 매장 점주들에게 시장 전체의 흐름과 고객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포트에 따르면 평일의 경우 오전 11시는 개인 고객이나 자영업자의 이용률이 높았고, 퇴근 후 저녁 6~8시는 직장인들의 모임 시간대로 수요가 집중됐다. 예약 인원은 2인이 47.88%로 가장 높았고 1인 예약(39.53%)도 높은 비중을 보였다.
김캐디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각 매장은 골든타임을 공략하고 신규 고객을 단골로 전환하는 전략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스크린골프 시장의 성장과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김캐디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김캐디'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스크린골프장 인건비↓…김캐디, 무인화 솔루션 출시
- 기사 이미지 '18Birdies' 손잡은 김캐디…"무료·간편 스코어 연동 기능 개발"
- 기사 이미지 김캐디, AI 신규 서비스 오픈…"스코어카드·골프백 관리 한샷에"
관련기사
- AI로 아이들 영양 섭취↑…누비랩, 전국 400곳에 '냠냠키즈' 공급
- 자사몰 운영 돕는 '브랜드 빌더' 아임웹, 토스 출신 CPO로 영입
- BTS 게임 2탄 나왔다… 'BTS 월드 시즌2'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
- "물류센터 작업 유형별 최적화"…아르고, 스케일업 팁스 선정
- "공동주택 ERP 시장 진출"…알스퀘어, 첫 주거용 서비스 출시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