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김성섭 차관(왼쪽 다섯번째)과 윤건수 회장(왼쪽 여섯번째)이 벤처투자 활성화에 기여한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는 지난 11일 강남 라움아트센터에서 2024년도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 이날 행사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시상식과 기부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건수 VC협회장 , 김성섭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허성무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표, 신상한 한국벤처투자 부대표, 최광진 중소기업은행 부행장, 이준성 한국산업은행 부행장과 회원사 대표 및 벤처투자 유관기관 임직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올 한 해 벤처투자 활성화와 창업 진흥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중기부 장관 표창(19점)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열렸다. 중기부 김성섭 차관이 직접 표창을 수여하며 수상자에게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이어진 기부금 전달식에서는 윤건수 회장이 말아톤복지재단과 서울시립미술관에 각각 기부금 2200 만원을 전달했다.
윤건수 회장은 "벤처가 지금까지 국가 주력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경제 성장에 앞장서 왔기에 지금이 바로 벤처의 역할이 필요한 때"라며 "벤처투자 활성화에 공헌하신 분들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작은 정성을 모아 기부에 동참한 회원사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