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커머스에 K-마케팅 기술 이식…스토어링크, 日 법인설립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11.18 14: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가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설립된 스토어링크의 주력 솔루션은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이 많이 소개되도록 돕는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이다. 오픈마켓, 자사몰, 폐쇄몰, 크라우드펀딩 등 실제 쇼핑이 이뤄진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통합 분석한다.

온라인 쇼핑몰 내 검색량, 순위 변화, 구매율, 브랜드 관여도, ROAS(광고대비매출액) 등 다양한 지표에 대한 입체적인 분석을 제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스토어링크는 리뷰 데이터 관리, 인플루언서 팬덤 마케팅 등 솔루션의 운영 범위를 확장하면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요충지로 일본을 낙점했다. 한류로 K-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이커머스 시장 규모 자체가 크다는 판단이다.

다년간 쌓아온 글로벌 온라인 판매자 대상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일본 소비자와 K-브랜드가 직접 연결되는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현지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법인장은 박영호 스토어링크 공동창업자가 맡는다. 그는 한국에서 다양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어링크의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을 현지 맞춤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올해 말까지는 일본 시장 마케팅 테스트와 다수의 성공 사례를 확보하는 데 집중한다. 내년부터 커스터마이징된 솔루션과 함께 브랜드를 확대하면서 매출 증진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박영호 일본 법인장은 "우리의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은 해외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을 만큼 정교하게 설계됐다. 현지 법인 설립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한 단계 점프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일본 법인 설립은 단순한 해외 진출이 아닌 스토어링크의 글로벌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라는 전략적 의미를 지닌다"며 "빠른 안정화 단계를 거쳐 아시아와 북미 지역까지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토어링크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토어링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