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경센터, 佛 VC 코렐리아캐피탈코리아 대표 초청강연 개최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10.14 10:4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제주창경센터)는 프랑스 벤처캐피탈(VC) 코렐리아캐피탈코리아의 피에르 주 대표를 초청한 트렌드토크 강연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유럽 스타트업의 투자 생태계와 K-스타트업의 진출 사례'을 주제로 오는 24일 오후 3시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에서 열린다.

한국계 프랑스인 피에르 주 대표는 파리에서 태어나 파리 경영대학원을 마치고 마케팅 분석회사 넷인텔리전즈를 창업했다. 이후 컨설팅 회사 아탈리&아소시에서 파트너를 지낸 뒤 코렐리아캐피탈 창업 멤버로 합류했다. 그는 15년의 경영 컨설팅 경력을 기반으로 2022년 코렐리아캐피탈 한국 법인이 설립되면서 대표직 자리로 옮겼다.

코렐리아캐피탈은 파리, 런던, 서울을 중심으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VC다. 주로 유럽과 한국에 있는 시리즈B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한다. 최근에는 네이버가 출자한 펀드를 통해 프랑스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미스트랄AI'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트렌드토크 참가는 제주창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