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전통주 라인업을 200종까지 확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월 전통주 카테고리를 신설해 제품 50종을 도입한 이후 두 달 만에 이룬 성장이다.
관련 매출도 지난달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제품 확장뿐만 아니라 추석 할인 판매 등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간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다수 추가했다. 조선 3대 명주 '송명섭 죽력고'와 '감홍로' 등 옛맛을 지키는 약주부터, '맑은내일 유자주' 등 가볍고 산뜻한 맛을 살린 현대적인 전통주까지 다양한 컨셉으로 제품을 선별했다.
아울러 고급 주류를 추구하는 트렌드로 전통주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올해까지 입점 제품 500종 확보를 목표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키햐는 전통주 외에도 와인,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고 있다. 2000개에 달하는 제품 라인업과 전국 871개 픽업 매장 네트워크가 강점이다. 전통주는 택배로, 수입 주류는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픽업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다.
박영욱 키햐 대표는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주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술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전통주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전통주 라인업을 200종까지 확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월 전통주 카테고리를 신설해 제품 50종을 도입한 이후 두 달 만에 이룬 성장이다.
관련 매출도 지난달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제품 확장뿐만 아니라 추석 할인 판매 등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간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다수 추가했다. 조선 3대 명주 '송명섭 죽력고'와 '감홍로' 등 옛맛을 지키는 약주부터, '맑은내일 유자주' 등 가볍고 산뜻한 맛을 살린 현대적인 전통주까지 다양한 컨셉으로 제품을 선별했다.
아울러 고급 주류를 추구하는 트렌드로 전통주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올해까지 입점 제품 500종 확보를 목표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키햐는 전통주 외에도 와인,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고 있다. 2000개에 달하는 제품 라인업과 전국 871개 픽업 매장 네트워크가 강점이다. 전통주는 택배로, 수입 주류는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픽업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방식으로 구매 가능하다.
박영욱 키햐 대표는 "MZ세대 사이에서 전통주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엄선해 소비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술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전통주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키햐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키햐'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佛 '나폴레옹 와인'도 배송…키햐, 와인 해외직구 제품 확대
- 기사 이미지 시드·시리즈A 투자 한 주간 12건…얼었던 '초기투자' 되살아나나
- 기사 이미지 전세계 술 2100종 한곳에…키햐, 15억 시리즈A 투자유치
관련기사
- 아이들 문해력·경제지식 높인다…키즐링-이코노아이 맞손
- 21억 국책과제 선정된 써모아이, 실시간 용접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 "차세대 멘탈케어 생태계 구축"…유쾌한프로젝트-상담학회 맞손
- "회사 분위기 망칠 신입 판별한다"…무하유, 역량검사 기능 개선
- 어디나 착 붙이는 태양전지, 집에서도 실감 러닝...일상을 바꾼다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